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천일염으로 상큼한 레몬소금 만들어봐요!

천일염으로 상큼한 레몬소금 만들어봐요!

천연조미료인 레몬소금을 만들어 봤어요. 천일염으로 만드는 레몬소금이라 더욱 건강한 소금이 되었답니다! 만드는 방법도 정말 쉽고, 재료도 간단한 레몬소금 만드는 방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일반 소금으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천일염을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천연 조미료다 보니 천일염을 사용해야 할 것 같아서요. 천일염은 천일염 이력제 조회한 것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 다들 아시죠?

 

그 다음 레몬과 밀폐용기를 준비해 주세요! 레몬 담을 용기는 소독을 해놓은 상태로 준비해주시고요. 이제는 만드는 법을 보여드릴게요!

 

무농약 레몬 말고는 레몬 표면에 방부제나 농약 같은 불순물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꼭 꼭 베이킹소다로 씻어주셔야 해요. 뽀득뽀득 하게 손으로 닦아주시면 된답니다!


 

베이킹소다로 한번 씻어줬으면 천일염을 레몬 위에 촥촥 뿌려주세요. 그리고 한 번 더 소금으로 레몬을 씻어주는 거예요. 이렇게 레몬을 씻어줘야 불순물이 닦이거든요.

 

그리고나서 마지막으로 뜨거운물에 레몬을 2-3초정도 동동 띄어준 다음 찬물로 한 번 더 씻어주면 레몬 세척은 끝이 나요!! 이렇게 3번의 과정을 거쳐야 완전히 깨끗한 레몬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과일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농약이나 왁스 같은 것들은 이렇게 세척해줘야 안전하게 저희가 먹을 수 있어요! 아이도 먹는 것이다 보니 저는 항상 이렇게 깨끗하게 세척 후에 과일을 먹는답니다. 귀찮지만 깨끗한 과일을 먹을 수 있으니 좋아요! ^^


 

깨끗이 세척해준 레몬은 도마위에 올려 놓은 다음에 양쪽 끝 부분을 칼로 제거 한 다음

 


이렇게 통통 썰어주면 된답니다. 모양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나 레몬의 크기는 최대한 동일하게 썰어주셔야 한답니다!!

  

반듯하게 썰린 레몬이 참 예쁘죠? 저는 균일하게 썰려고 굉장히 노력했는데 그렇게 보이나요? ^^


 

이렇게 썰어준 레몬 위에 천일염을 다시 뿌려주세요. 저는 레몬 300g에 소금 80g 정도 사용했어요!



그리고 이렇게 잘 버무려 주면 레몬 소금물이 생기는데요, 이 소금물을 음식에 넣어 사용하는 거예요. 때문에 이렇게 소금물이 생기면 빨리 용기에 넣어주셔야 해요. ^^


 

레몬을 밀폐용기에 넣은 다음 소금을 조금더 뿌려주었어요. 약 일주일간 이렇게 밀폐용기에 넣은 상태로 절여주면  고기류 냄새 제거에 탁월하답니다. 샐러드에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냉장보관으로 3개월 안에 사용하면 되는데요, 벌써 액체가 생긴 게 보이시나요? 일주일 동안 절여주면 조금 걸쭉한 느낌의 액체가 된답니다. 빨리 일주일이 지나서 천연 레몬소금을 사용하고 싶네요. 레몬소금이 저희 집 음식에 풍미를 더해주었으면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