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천일염 이력제 조회하고 국산 천일염 구입하는 방법

천일염 이력제 조회하고 국산 천일염 구입하는 방법

 

 

여러분은 천일염을 구입하실 때 국산 천일염 여부를 어떻게 알아보고 구입하시나요?

저도 예전에는 천일염을 구입할 때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국산'이라는 글귀 하나만 믿고 구입했었는데요, 천일염 이력제라는 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난 이후부터는, 국산 천일염을 더 확실하게 알고 구입할 수 있게됐어요.

소중한 가족들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주부로서 대부분의 음식에 빠짐 없이 들어가는 조미료인 천일염을 제대로 알고 구입하는 것은 참 중요한 일이겠죠?

그렇다면 국산 천일염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 스마트폰 앱인 천일염 이력제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답니다.


 
 

천일염 이력제란, 천일염의 생산지역, 생산자, 생산년도를 기록, 관리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원인규명과 회수 등의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제도인데요, 즉, 천일염 이력제를 알고 있으면 국산 천일염을 믿고 먹을 수 있다는 뜻이랍니다. 
 
 


   
 
탈수처리한 국산 천일염 10kg이에요. 천일염을 구입하고난 후에 어떻게 이력제를 조회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아주 간단하게 천일염 이력제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소금자루 왼쪽 하단에 '한국정품인증원'이라고 적혀있는 글씨와, 그 위에 바코드가 보이시죠? 그리고 그 위에는 QR코드가 보이실 거예요.

 

 
 
 
스마트폰에 천일염 이력제 앱 설치 후, 라벨조회하기를 실행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바코드를 사각형 안에 비춰달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여기서 사각형 안에 QR코드가 다 들어갈 수 있도록 비춰주면, 노란빛이 깜박이면서 천일염 생산이력이 조회된답니다. 
 

 

 
 
그럼 이렇게 품질보증확인과 함께 제품명, 제품옵션, 일련번호, 검시일자, 검사기관, 검시자까지 나오는 것은 물론, 천일염의 생산지역, 생산자, 생산년도까지 모두 꼼꼼하게 나오기 때문에 국산 천일염인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국산 천일염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가 사용한 국산 천일염은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고급 천일염을 원심분리 탈수 또는 인체에 유해한 간수 및 불순물을 제거한 고급 국내산 천일염이라고 해요.

특히 가정에서 장기 보관하셔도 중량 및 품질에 변화가 없으며, 식품조리, 식탁용, 절임용, 장류, 젓갈용 등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수한 국산 소금이랍니다.

 


 

이렇게 뒷면 하단에는 제조일자와 함께 유통기한, 소금보관방법, 용도까지 꼼꼼하게 기재돼있답니다.

 


  

이렇게 천일염 이력제앱으로 국산 천일염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포장을 뜯어보았답니다. ^^
 
 

 
 
 
탈수처리된 소금이라서 손으로 잡았다가 놓아도 손에 뭍지 않고, 깔끔했는데요, 두께감은 집에서 사용하는 가는 소금보다는 두껍고, 김장할 때, 배추를 절일 때 사용하는 소금보다는 얇은 소금이랍니다. 전체적으로 요리를 할 때 꼭 필요한 소금이에요.  
 
요즘에는 먹거리를 구입할 때 국산이라고 표기돼 있다 하더라도 정말 국산이 맞는건지 의구심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국산 천일염 만큼은 이제 확실하게 국내산 천일염인지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방법을 아셨으니 천일염을 구입하실 때는 좀 더 수월하게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