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천일염이력제 국산 소금으로 똑소리나게 겉절이 만들기

천일염이력제 국산 소금으로 똑소리나게 겉절이 만들기

오늘은 간단하게 겉절이를 만들어 먹으려고 합니다! 배추와 국산 소금만 있으면 금방 완성되는 겉절이! 겉절이 하나를 만들 때도 똑! 소리나게 만들어야 똑! 소리나는 주부가 될 수 있겠죠? 지금부터 그 팁을 공개하겠습니다!

 

바로, 국산 소금 천일염입니다! 천일염을 좋은 것 사야 하냐구요? NO NO! 천일염이 ‘국산’인지 확인하고 국산 소금을 사야합니다!!


얼마 전, SBS 생활경제를 봤는데 중국산 소금이 국산 소금인 척 소비자를 속이며 판매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무섭지 않나요? 음식 대부분에 첨가되는 소금인데 국산이 아니라 중국산이라니! 그래서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천일염 이력제입니다.

천일염을 구매했을 때 천일염이력제를 시행하고 있는 천일염이라면 천일염 포장에 빨간 라벨이 부착되어있습니다! 그 라벨이 바로 천일염 이력제 라벨입니다. 천일염 이력제 어플로 라벨의 QR코드를 조회하면 천일염의 생산자, 생산년도, 생산지, 유통자 등 이력 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실 겉모습만 보면 이게 국산인지 수입산인지 알 수 없잖아요. 근데 이렇게 천일염 이력제로 국산 소금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나니 천일염에 대한 믿음이 배가 되네요!! 자, 이렇게 천일염 이력제로 확인한 국산 소금을 준비해주세요.

 

다음으로 배추를 준비합니다. 배추는 길게 2등분 한 후 5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주시면 적당합니다.


 

손질한 배추에 국산 소금 반컵 정도를 뿌려 숨이 살짝 죽을 때까지 절여주세요. 중간중간 뒤집어가며 골고루 절여야 하는 것 잘 아시죠? 숨이 좀 죽었다 싶으면 배추는 흐르는 물에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나서 볼에 배추와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색이 맛있게 변했죠? 이제 맛을 더해주기 위해 마늘, 생강, 멸치액젓, 설탕, 깨소금, 참기름, 쪽파를 넣고 골고루 골고루 버무립니다! 레시피를 소개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 겉절이!!!

불 없이 간단한게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이라 너무 좋죠? 그래서 저는 집에 있던 반찬이랑 같이 해서 한 끼 식사를 맛있게 완료했습니다. ^^


 

이제 여러분도 천일염이력제로 국산 소금 확인하고 똑! 소리나게 요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