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천일염이력제와 함께한 9월제철음식 전복죽만들기

천일염이력제와 함께한 9월제철음식 전복죽만들기

더위도 물러갔겠다 열심히 여행을 다녔더니 임산부 몸이 허합니다. ^^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요리는 바다의 명품 전복죽이올시닷! 맛과 영양도 뛰어나고예~ 각종 미네랄도 풍부하고예~ 내장을 통째로 넣어 원기회복에도 으뜸이지요!


은근 전복죽 끓이는법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 진짜 알고 보면 넘나 쉬운 전복 손질법과 끓이기! 작은 사이즈이긴 했지만, 5마리나 넣었더니 영양가도 아주 풍부했답니다.

찹쌀과 쌀을 반반 섞어서 식감도 좋고 찰기도 좋고! 국산소금 천일염으로만 간했더니 깔끔한 맛이 임산부 입에도 딱이네요.



< 전복죽만들기 재료 >

전복 大 사이즈 2~3마리,  小 사이즈 5~6마리, 천일염, 쌀, 찹쌀


쌀과 찹쌀은 1:1 비율로 섞어 1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깨끗이 손질해 놓은 전복, 작은 사이즈지만 싱싱하고 실해요!


솔이나 칫솔로 옆부분과 윗면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내장이 터지지 않게 분리를 해준 뒤 칼을 이용해 이빨 부분을 제거합니다!


내장은 가위를 이용해 분리시켜 작은 그릇에 담아주세요!

 

살은 먹기 좋게 썰어두고 내장은 가위로 터트리고 잘게 잘라주세요. 아주 쉽죠?


참기름 2스푼 두르고, 열이 오르면 전복 살을 살짝만 익혀 따로 덜어두고,


참기름 한 스푼 더 넣고 불린 쌀을 내장과 함께 넣어 투명하게 볶아줍니다.


그리고 물은 가아아아아 ~  득! ♡ 죽은 불린 쌀과 물의 비율이 1:5 정도 되는데 7배 정도 부어주었어요. ^^

 

바글바글 끓여주기! 죽은 정성이에요. 눌어붙지 않게 잊지 않고 저어주세요.


쌀이 어느 정도 익어가고 물이 반쯤 줄어들면 간을 해줍니다! 물론 국산 천일염으로 말이죠. 국산 천일염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염도가 낮아서 영양 가득 전복과 만나면 그 영양이 더해진답니다!


어떤 가정집에 다 있는 소금! 이제 날이 추워지면 김장철이 될 텐데요, 그때마다 수입산 소금이 국산으로 포장만 바뀌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요. 품질검사 없이 천일염이라고 판매되는 나쁜 소금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천일염이력제를 통해 확인을 하는 것이지요!

스마트폰에서 천일염이력제 앱을 설치하시고 QR코드나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생산이력이 모두 조회가 된답니다! 소금 구입하기 전 꼭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가 되겠지요?


쌀알이 잘 풀어지게 끓여지면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그래야 더 차지답니다! 국물이 많아보여도 뜸을 거치고 나면 농도가 딱 좋은 죽이 될 거예요. 


통깨를 갈아 올리고 김가루까지 솔솔 뿌려주면 힘이 불끈! 입맛이 살아나는 전복죽 한 그릇 완성입니다. ♡ 


내장을 모두 넣어도 전혀 비리지 않아요! 잘 볶아주기만 하면요. 초록초록한 것이 먹음직스럽네요. 아플 때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진 환절기에 더없이 좋은 죽 한 그릇. 게다가 귀한식품인 전복을 넣어 최고 건강식이 따로 없지요.

좋은 재료, 그리고 모든 요리의 기본이 되는 소금, 천일염 이력제를 확인한 국산 천일염과 함께 해서 더욱 더 맛있게 먹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