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천일염이력제로 믿음을 더한 9월제철음식 참나물 비빔밥!

천일염이력제로 믿음을 더한 9월제철음식 참나물 비빔밥!


드디어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 9월이 왔네요! 오늘은 9월 제철음식 참나물로 비빔밥을 만들어 보려고해요!


8~9월에 제철인 참나물!! 먼저 깨끗하게 씻은 후, 끝부분을 다듬어주세요.

 

참나물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굵은 소금을 반 큰술정도 풀어줍니다! 그리고 살짝 데쳐서 찬물에 담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용! 그럼 참나물에 적당하게 간이 배겨 더더욱 맛있답니다.


그리고 소금은 우리 국산 천일염을 꼭 사용해야 한다는 것! 요즘 중국산 천일염이 국산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문제더라고요. 그리고 식재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원산지’잖아요.

음식 대부분에 첨가되는 재료인 만큼 소금의 원산지는 확실하게 알고 사용해야 우리 가족이 좋은 음식 건강한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천일염의 원산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천일염이력제’입니다. 천일염 이력제란, 천일염의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천일염 이력제 어플로 1분이면 이력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

1분이면 우리 집 천일염을 믿을 수 있으니까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천일염 이력제는 국가에서 관리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더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데친 참나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에 다진파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국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2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양념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자 이렇게 9월 제철음식 참나물 무침이 완성되었죠?


그럼 다음으로 참나물과 같이 비벼 줄 계란후라이와 밥을 준비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참나물 비빔밥에서 가장 중요한 고추장과 참기름! 고추장의 양에 따라서 비빔밥의 맛이 결정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해요. 예전에는 엄마가 비벼주는 비빔밥이 가장 맛있었는데 어느 새 제가 비빔밥을 비벼주는 엄마가 되었네요. 우리집 식구들은 제가 비벼주는 비빔밥이 가장 맛있다고해요. ^^ 

 

자, 이렇게 9월 제철음식 참나물 비빔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매운 걸 잘 먹는 우리 아이들도 맛있게 먹었다지요! 참나물이 제철이다 보니 정말 맛이 좋았어요. 게다가 국산 천일염을 더해서 그런지 참나물에 간이 너무 잘 뱄더라구요.

국산 천일염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성분의 소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맛도 영양도 국산 천일염을 사용해야 좋아지는 것이지요! 그런데 외관만 봐서는 국산인지 수입산인지 구별하기가 정말 어려워요. 수입산이 국산으로 둔갑하고 판매되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국가차원에서 천일염의 이력을 관리해주고 조회할 수 있도록 해준다니, 소비자의 입장에서 정말 감사하답니다. ^^

여러분도 천일염 이력제 꼬옥 확인하시고, 믿을 수 있는 국산 천일염으로 오늘 저녁은 9월제철음식 참나물 비빔밥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