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9월제철음식 통통~한 대하와 천일염 이력제의 만남!

9월제철음식 통통~한 대하와 천일염 이력제의 만남!

요즘 9월제철음식 대하가 한창인데요, 저 역시 영양과 맛이 뛰어난 9월제철음식 대하를 아이들한테 먹이기 위해 새우주먹밥을 만들어 봤어요.


<새우주먹밥 재료>

 국산천일염, 대하, 당근, 애호박, 양파 1/5 정도, 후추 아주 조금



최근 제가 애용하고 있는 국산천일염이에요. 천일염 이력제 라벨이 붙어 있는 특별한 아이랍니다. 그냥 천일염보다는 아무래도 안전하고 믿을만한 소금을 쓰고 건강함을 전달할 수 있는 점이 좋아서 저는 천일염 이력제를 시행하는 국산천일염을 선택했어요.


싱싱한 대하는 아주 잘게 다져주세요. 아이가 먹어야 하니까 작을수록 좋아요. 이 정도 식단은 돌이 지나면 무난하게 먹이기 좋은 메뉴랍니다.

 

물기를 빼기 위해 국산천일염을 살짝 뿌려줬어요. 소금은 아주 소량만 넣어도 맛이 풍부해지니 많이 넣을 필요가 없답니다. 소금을 뿌린 후에 조물조물 잘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키친타월 혹은 거즈를 이용해 물기를 빼주세요. 톡톡 두드려주는 정도면 된답니다.


양파는 여기에서 1/3 정도만 사용할 거예요. 아이가 먹을 새우주먹밥이라 많이 필요 없어요.

  

나머지 재료들도 대하요리를 위해 잘게 다져주세요. 밥도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중간 정도의 센불을 준비해주세요.


여기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을 해주세요.


그런 다음 다진 야채들을 한꺼번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볶아주다가 후추를 아주 소량만 넣어주세요. 예민한 아이들의 혀에 너무 맵지 않게요.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이제 9월제철음식 대하를 투하해볼까요?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화룡정점! 국산천일염으로 아주 살짝만 간을 해주세요. 너무 많이 넣을 필요 없어요! 국산 천일염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소금이라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제격이라고 하네요. 제가 천일염이력제로 원산지를 확실하게 확인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랍니다!


이제 어느 정도 익었으면 밥도 투하해주세요.


기름이 살짝 부족해 보여서 저는 들기름으로 향을 더해줬어요. 참기름도 좋아요. 지글지글 볶아지는 소리가 참 좋네요! 


이제 잘 볶아준 밥을 뭉쳐 주먹밥을 만들 거예요. 아이들이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쏘옥~ 들어가게 만들어 주세요.


아이가 좋아할만한 사이즈에 맛까지! 저도 살짝 먹어보니 톡톡 터지는 식감이 예술이었어요!


국산천일염으로 간을 해 소량만으로도 맛이 화악 풍부해졌어요. 건강한 천일염 이력제 덕분에 이렇게 아이식단이 참 건강해졌네요. ^^

 

맛있는 새우주먹밥! 9월제철음식 대하요리에 이용해도 손색이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