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피부염증 및 냉증치료 완화에 좋은 소금마사지

피부염증 및 냉증치료 완화에 좋은 소금마사지

여드름, 피부가려움증, 비듬, 무좀 등의 피부염증에 소금마사지가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또한, 장시간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근육이 긴장해서 피로해지기 쉽고 이것은 목결림, 어깨결림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목덜미부터 어깨 주변의 결리는 원인을 해소해야 하는데요, 이를 그냥 방치해두면 쉽게 피로해지고 현기증, 두통, 불면증 등 자율신경실조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고 해요.

 

이런 증상이 있을 때는 목부분과 양쪽 어깨 각각 1g정도의 소금을 물로 개어서 발라주면 피부 노폐물이 빠지고 부드러워져 피부호흡과 신진대사가 원활해집니다.

 

또한, 소금의 까끌까끌한 자극이 피부에 마사지 효과를 주고 혈액 임파액을 잘 순환시켜 어깨 주위의 피로까지 없애준다고 해요.

 

소금은 냉증 치료에도 큰 효과가 있는데요, 냉증이란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깨져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신체의 일부만 차가운 증상을 말합니다.

 

대부분 이러한 것들이 원인이 되어 어깨결림, 두통, 변비, 요통, 신경통, 거친 피부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처럼 전신에 혈액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아 몸이 차가울 때는 소금을 진하게 개어 발바닥에 발라주면 소금의 보온효과 때문에 혈액이 무난히 흐르게 돼요.

특히 발가락 사이에 소금을 바르면 신경의 말단을 자극해 효과가 더 증대되며, 하복부에도 소금을 바르면 부인병에 효과적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