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천일염

국산 천일염으로 감자전 만들기

국산 천일염으로 감자전 만들기


고소한 감자전,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은데요, 특별한 레시피가 아닌 국산 천일염을 넣고 감자전을 만들어 봤어요. ^^


 

감자가 유독 노랗죠? 그냥 감자가 아니고 홍감자~ 일명 빨간감자를 사용해 봤어요. ^^

홍감자는 일반 감자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C도 풍부하다고 해요. 껍찔을 벗긴 감자만 봐도 노르스름한 게 조금 달라 보이네요.

 

그리고 국산 천일염~! 천일염은 미네랄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국산 천일염은 염도가 낮고 칼륨,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다고 해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천일염이 국산 정품이 맞는지는 천일염 이력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천일염 이력제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QR코드 인식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국산 천일염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럼 지금부터 고소한 홍감자 감자전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씻어 놓은 홍감자를 강판에 갈아 줍니다. 저는 5개 정도를 갈았어요.

 

갈아 놓은 홍감자에 간은 오로지 국산 천일염으로만 했어요. ^^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넣어 줬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이 달궈지면 감자전을 굽기 시작하는데요, 국자로 한 스푼 떠서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너무 밋밋하다 싶으면 부추나 홍고추를 넣어도 좋아요. ^^ 아이들이 먹을 간식이라면 아무것도 안 넣어도 괜찮더라고요.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맛있는 감자전 완성!!


 

일반감자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은 홍감자로 만든 감자전 레시피~ 어때요? 감자전 색깔도 더 노릇노릇한 게 맛있어 보이죠?

 

아무것도 넣지 않고, 국산 천일염만 넣은 감자전과 부추와 홍고추를 넣은 감자전을 만들어 봤어요. ^^


 

김치를 담글 때나 음식할 때 천일염이 좋더라고요. ^^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감자전! 오늘 같이 비 오는 날, 지글지글~ 노릇노릇~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