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어식백세(魚食百歲) 국민건강 캠페인으로 장수하세요.

 

어식백세(魚食百歲) 국민건강 캠페인으로 장수하세요.

해양수산부의 ‘어식백세(魚食百歲)’ 캠페인을 아시나요? 어식백세는 동·식물 편식보다 어식으로 수명을 연장하고, 100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취지에서 작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유익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수산물로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어식백세

 

육식(肉食)동물이자 동물의 왕이라 불리는 사자와 호랑이의 수명은 최고 15년이라고 합니다. 반면, 초식동물들의 수명은 30~60년 정도이며, 물고기를 주식으로 하는 두루미나 학은 90여 년을 살고, 흰긴수염고래와 바다거북은 150여 년을 넘게 산다고 합니다.

이처럼 동물들만 봐도 어식을 하는 동물의 수명이 더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영양분을 살펴보아도 수산물에는 각종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영양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어식백세

 

육식을 통해 섭취되는 지방은 대부분 중성지방인데, 과다 섭취 시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면 수산물에는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고도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어식백세

 

세계적으로 장수하는 나라를 살펴보면 수(水)가 좋으며, 열매와 나물, 그리고 해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곳입니다. 또한, 장수하는 사람들의 통계를 통해서도 좋은 물과 열매채소를 섭취하거나 육식을 줄이고 해조류와 어패류 등을 주로 섭취하며 소식을 했다고 합니다.

 

어식백세

 

조금 더 건강한 식사를 원하신다면 이렇게 드셔 보세요.

위가 좋지 않다면 미역을, 간 건강을 위해 조개와 굴, 문어를 요리해 드세요.
갑상선에는 갈치가 좋고 혈압에는 삼치, 뼈에는 고등어와 멸치가 좋답니다.

 

어식백세

 

알고 먹으면 더 맛있고 좋은 수산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